대선
이재명의 새 캐치프레이즈 “앞으로, 제대로”
뉴스종합| 2021-12-29 14:43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가 29일 당사에서 설명회를 열고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새 캐치프레이즈와 후보 슬로건을 발표했다. 선대위는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있다"며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사진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민주당 선대위 제공]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새 캐치프레이즈가 “앞으로, 제대로”로 결정됐다. 그간 “이재명은 합니다”라는 구호로 경선과 본선을 치러왔던 이 후보는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새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을 앞세워 민심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선대위는 29일 “앞으로, 제대로”라는 캐치프레이즈와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슬로건을 새로 발표했다. 선대위는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그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선대위에 따르면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앞으로, 제대로”는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갈래 큰길을 의미한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비전을 “앞으로”라는 길에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또 “앞으로”는 경제, 취업, 부동산, 세금 등 국민의 삶을 힘들게 하는 정책현안을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는 후보의 현장 중심형 자세도 담겨있다.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일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어떤 일도 빈틈없이 처리하겠다는 약속으로, 국민이 불만을 갖는 정책이 있다면 고치고 바꾸고 바로 세워서 국민에게 박수 받겠다는 다짐이다. 그동안 사용했던 슬로건 ‘이재명은 합니다’가 낳은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치인이라는 평가를 더 강화해 ‘이재명은 제대로 합니다’라는 기대와 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는 게 이 후보의 계획이다.

선대위는 새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을 선보이며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과감하게 뺐다”고 강조했다. 무엇을 하는 대통령이라는 후보 중심의 과거 슬로건에서 국민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기대를 담겠다는 것이다.

선대위는 “지금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다”라며 “나에게, 내 삶에 힘을 주는 리더,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 발전과 성공과 영광을 함께 누리는 서번트 리더십을 갖춘 리더”라고 강조했다.

osy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