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맵 화물-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고객에 화물운임 5% 할인
뉴스종합| 2023-06-01 09:30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티맵모빌리티와 쿠팡이 입점 판매자들의 안정적인 화물 운송 을 위해 힘을 모은다.

티맵모빌리티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와 제휴를 맺고, 입점 판매자 대상 운송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 모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티맵 화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판매자가 이메일·문자·판매자 홈페이지 등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 이용자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고 카드로 결제하면 B2B 화물운임의 5%를 무제한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양사는 “B2B 화물 이동이 필요한 모든 순간 전국 어디서든 최적의 운송 비용을 산정할 수 있다”며 “화물 운송 신청이 처음이거나, 갑자기 주문이 증가했거나, 보다 더 합리적인 운임을 기대하는 판매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1분기 정식 출시한 TMAP 화물은 온라인을 통해 견적·접수·배차·정산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110만개 이상 운송 빅데이터와 기상 상황, 전국 화물차 수요·공급을 분석한 ‘최적 운임 조회’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특송업체 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FedEx) 등 다양한 파트너들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

송지원 티맵모빌리티 DFM 사업 담당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고객에게 신속하고 안정적인 B2B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양사 비즈니스 성장 요인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는 등 다각도로 긴밀한 협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성장의 기회를 열어주고자 이번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판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제휴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