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애플 앱스토어, 여름 맞이 인기 앱·게임 이벤트 소개
뉴스종합| 2023-07-05 16:27
애플 앱스토어 이미지. [애플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애플이 여름을 맞아 애플 앱(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인기 앱 및 게임 이벤트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에피소드로 복귀한 인기 웹툰과 신작 예능,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마친 대작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앱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앱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앱은 오딘, 네이버 웹툰, 블랙클로버, 티빙, 프라시아 전기 등이다.

먼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2일까지 신규 클래스 바드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드는 음악의 힘으로 동료들의 전투를 지원하는 신규 클래스다.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동시에 적의 힘을 약화시키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바드는 프리스트 클래스가 전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오랜만에 게임에 복귀하는 유저들을 위한 신규 서버와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도 마련했다. 게임에 꾸준히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오딘의 장비 복구 쿠폰 3종, 오딘의 아바타와 탈것, 무기 등의 아이템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서버 ‘수트르’에서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오직 수르트 서버에만 제공되는 캐릭터 성장 지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7월 7일부터 인기 무협 판타지물 ‘화산귀환’을 앱스토어에서 소개한다. 누적 5억뷰를 자랑하는 무협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 ‘화산귀환'은 아이로 환생하게 된 화산파의 전설이자 주인공인 청명이 문파를 재건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다.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을 아름다운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캐릭터 수집형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오는 16일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원작의 무대 중 하나인 ‘해저신전’ 지역이 새롭게 추가되며 이에 따라 스토리 콘텐츠 2번째 시즌도 함께 시작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블랙클로버 모바일’에는 가장 핵심적인 즐길거리 중 하나인 스토리 모드에 새로운 챕터가 추가돼 플레이어는 원작의 이야기를 게임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티빙은 오는 22일 두바이를 무대로 펼쳐지는 초대형 스케일 게임 예능 ‘브로 앤 마블’을 앱스토어에서 소개한다. 중동의 화려한 도시에서 현실판 ‘부루마불’을 즐기는 이승기, 이동휘, 유연석, 규현 등 화려한 출연진의 예능 케미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MMORPG 프라시아 전기는 오는 27일 기존의 ‘길드’ 개념에서 한 단계 진화한 유저 연합체 ‘결사’ 시스템과 함께 새로운 보스 몬스터 ‘속박된 파나스’를 소개한다. 대규모 파티를 구성해야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로서, 처치에 성공할 경우 강력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앱스토어는 신한카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앱스토어에서 신한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4만원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단 신용 또는 체크카드 소지자만 1회 응모가능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혜택이 제공된다. 7월 31일까지 신한카드 웹사이트에서 보상 패키지별 이용 금액 조건을 확인하고 보상 패키지를 선택한 후, 앱스토어에서 해당 금액을 신한카드로 이용하면 선택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