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레드캡투어,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자원 봉사 참가
생생코스닥| 2011-01-25 15:27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해 레드캡투어가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지난 23일 레드캡투어 심재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게에서 실시한 제8회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배달 천사 자원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전국의 소외된 이웃 4,700여 가구를 방문해 자원 봉사자들이 쌀 20kg과 생필품 보따리를 전달하는 이웃사랑 실천 프로그램이다. 나눔 보따리 지원 대상은 모두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쪽방거주자 등 아름다운 가게 매장 인근의 동사무소, 복지관 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행사 당일 아름다운 가게 홍명희 공동대표와 레드캡투어 심재혁 대표를 비롯한 이 행사를 후원하는 기업 대표들은 기념식을 갖고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행사의 의의를 다졌다.

레드캡투어 임직원은 차량을 소지한 사람을 포함 3명이 한 조를 이뤄 종로구의 30여 가구를 직접 방문했다. 눈이 내리는 한파 속에서도 따뜻한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샴푸, 비누, 수건, 밀가루, 휴지, 라면 등 생필품이 든 나눔 보따리를 배달하며 나눔의 온정으로 추위를 녹였다. 

레드캡투어의 한 관계자는 “추운 날씨지만 저희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께서 보다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하니 얼었던 손과 몸이 한 순간에 녹는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봉사활동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아름다운 가게와 2006년 정식 스폰서로 조인식을 가지고 해마다 아름다운 가게 자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더 넓혀나갈 계획이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