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동양證, 新자산관리시스템 ‘W솔루션’ 오픈
뉴스종합| 2012-01-25 14:11
동양증권은 기존 자산관리시스템을 전면 리뉴얼한 ‘W솔루션’ 시스템을 신규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W솔루션’은 동양증권 자산관리브랜드 ‘MY W’가 지향하는 자산관리의 핵심전략인 1대 1 맞춤 투자제안 및 재무설계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먼저 개별 고객의 투자 목적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공을 위해 고객 분석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위험성향 분석에 따라 상품을 권유하는 방식에서 더 나아가, 고객의 재정적 만족도를 진단하고 자산관리 방향성을 제시하는 웰스 클리닉, 은퇴준비 수준을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는 실버 클리닉, 투자목적 및 투자제약 조건 파악을 통해 투자 실행을 돕는 투자지침서, 투자시 판단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행동재무분석 등의 적극적인 프로세스를 신규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투자패턴 및 투자심리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 설계에 있어 가장 큰 변화는 각 자산간 미래 예상수익률을 감안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자산배분에 적용했다는 것이다. 분기별로 리서치센터의 전망치를 자산배분 모델(Black-Litterman Model)에 반영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자산배분안을 제시하고,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추천으로 시장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재무설계 측면에서는 무엇보다 은퇴설계의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은퇴설계의 중심을 은퇴준비형에서 은퇴생활형, 조기은퇴형으로 더 세분화했다. 또 여가선호형, 기부실천형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조기은퇴 모델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부모경조사나 창업 등 10여 종의 라이프 이벤트별 설계가 제공되며, 라이프 스타일, 직군, 연령대별 30여 종의 표준화된 재무설계 모델을 제시한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