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종이통장 없는 친환경 상품…수수료도 면제
뉴스종합| 2012-01-27 10:30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종이통장을 쓰지 않는 친환경 금융상품 ‘아이터치(iTouch) 패키지’를 내놔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상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거래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이다.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절감되는 비용을 고객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

현재까지 출시된 상품은 ‘iTouch우리통장’ ‘iTouch그린적금’ ‘iTouch우리예금’ 등 3가지다.

우리은행이 환경부와 제휴해 발급 중인 ‘우리그린신용카드’ ‘우리V체크그린카드’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iTouch 패키지에 가입하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Touch우리통장은 우리그린신용카드나 우리V체크그린카드를 사용하고 결제계좌로 이용하면 100만원까지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한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전자금융 이용수수료도 월 30회 면제된다.

iTouch그린적금은 우리그린신용카드 사용액 및 환경부 등에서 에너지 절감 시 제공되는 ‘에코머니포인트’를 통장에 입금해 매달 넣는 적금과 함께 이자가 쌓이도록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환경 관련 포인트를 적금에 입금해 추가 금리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예금자는 녹색생활을 실천하면서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Touch우리예금은 가입자가 늘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공동구매 형식의 정기예금이다. 가입금액이 100억원 이상 또는 300억원 이상이면 각각 0.1%포인트, 0.2%포인트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최진성 기자 @gowithchoi> 
/ ipe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