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홍천군, 읍·면별 발전계획수립 행복 설명회 개최
뉴스종합| 2012-07-23 14:55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각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읍·면별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24일부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특히 종전의 집합식 사업설명회에서 벗어나 각 마을의 주요 관광지나 풍광 좋은 산길 등을 군 관계자와 마을 지도자들이 함께 걸으면서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그 지역의 현안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듣는 동시에 사업에 대한 설명도 곁들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서석면 미약골 계곡에서 마을지도자 30여명과 군 관계자가 함께 산보 설명회를 갖는다.

이어 25일에는 서면 배바위 코스를 트래킹 하고, 27일에는 북방면 금학산, 30일에는 남면 새벽대기산을 등산하면서 의견 교환 및 설명회를 진행한다.

홍천군은 8월에는 홍천읍, 화촌면, 내촌면, 동면에서 사업설명회 겸 대화를 가질 예정이며, 이는 오는 10월까지 계속된다.

허 군수는 “자유로운 대화와 설명을 통해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며 “마을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읍·면별 장기발전계획 수립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허심탄회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33)430-2215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 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