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전문의가 말하는 양악수술, "예뻐지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라이프| 2014-02-24 09:46
최근 사회적으로 호감형 외모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 지면서 예뻐지기 위한 방법으로 양악수술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단순히 얼굴 윤곽을 바꾸려는 사람이 아닌 비대칭이나 부정교합으로 인해 음식을 씹거나 부정확한 발음, 턱관절 장애와 같은 기능적인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수술이다.



이처럼 턱의 문제를 해결하면 근본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턱을 치료하여 턱 건강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해지는 심미적인 효과도 볼 수 있다.

리젠성형외과 양악, 안면윤곽센터 오명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양악수술은 턱 이상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턱 교정 수술로, 턱의 치료와 함께 외적인 외모 개선 효과까지 모두 만족되어야 하는 정교한 수술로 외모뿐 아니라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함께 세밀한 수술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수술 경험이 풍부한 양악수술 전문의와 교정의와의 협진 체계로 기능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황금 비율 턱선을 이루는 심미적인 효과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하며, 수술 계획에서도 섬세한 수술 계획이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양악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수술 전 검사부터 회복, 통증 관리까지 환자를 1:1로 도울 수 있는 마취 전담제로 운영되는 병원인지도 확인하여야 한다.

오명준 원장은 “얼굴뼈 수술은 똑같은 방법으로 수술이 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병원마다 큰 차이가 있다”고 말하며 “성형외과, 구강외과, 교정과, 마취과, 이비인후과와의 협진 시스템이 얼마나 체계적인지, 전담의가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의술을 지녔는지, 수술 후 관리가 어떠한지 종합적으로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턱 건강과 외모개선 효과 모두를 만족하게 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