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티벳버섯 유산균 음료, 장 건강과 다이어트 동시 잡는다
라이프| 2014-02-26 16:21

겨울의 추운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고 실내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다 보니 칼로리소모량이 자연스레 감소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다른 계절에 비해 체중증가가 확연히 나타나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의 정석적인 방법은 운동과 함께 적절한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은 겨울철에는 운동 보다 음식섭취량을 제한하는 쪽에 무게를 두게 되는데, 이는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네이처런스 관계자는 “변비는 장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것으로, 변이 오랫동안 장 내에 머물면서 발생한 독소는 피부 트러블과 피로감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을 조성하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될 수 있다”며 “변비개선을 위한 노력으로는 섬유질 위주의 식습관과 동시에 유산균 섭취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음료 중 코카서스 지방에서 유래된 케피어는 티벳버섯이라 일컬어지는 케피어 성분을 우유와 함께 발효시켜 다량의 유산균, 효모 등을 함유한 전통발효유로, 피부 개선 및 소화흡수율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면역체계 활성화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와 장 내에 유익한 미생물을 증식시켜 이로운 역할을 수행하는 이러한 케피어의 장점들은 유럽이나 일본, 미국 등에서 장수건강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네이처런스에서는 세계적으로 우수함이 인정된 케피어를 국내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도록 유산균 발효음료 ‘케피어S’를 선보였다.

케피어S는 유산균과 효모의 결합체인 케피어(티벳버섯) 그레인을 분말화하여 우유에 발효시킨 제품으로, 장 기능 회복과 정장작용을 통해 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다이어트 음료, 피부미용으로도 탁월하다는 평을 얻고 있어 겨울철 체중조절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좋다.

현재 네이처런스는 공식 홈페이지(www.naturence.co.kr)를 통해 케피어S 외에도 천연성분을 사용한 여러 가지 건강식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