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메가성형외과, 엄정호 작가와 ‘아름다움의 약속’ 전한다
뉴스종합| 2014-10-20 15:54

메가성형외과가 엄정호 작가와 만나 ‘아름다움을 영원히 약속한다’라는 주제의 작품을 전시한다.

메가성형외과는 10월 인간에 대한 애정을 주제로 해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엄정호 작가와 함께 세상의 새로운 아름다움을 만들고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는 “아름다움이 자라다 - 약속” ("BEAUTY GROW -PROMISE YOU") 작품을 메인 이미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 작품은 파인아트와 디자인 영역을 넘나드는 엄정호 작가와 보석 디자이너 홍성민의 협업 작품이다. 두 작가의 ‘Promise you 연작’은 작가와 관객 그리고 세상과의 영원한 약속을 뜻하며, 환경위기시계 ‘Promise you-I'll Protect you’ 시리즈 작업을 시작으로 두 작가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작업의 내용을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니고 있다.

‘Beauty Grow-Promise you' 작품에서 표현되는 의미는 인간의 근원적인 형태와 아름다움을 은유 하는 ‘여성성’을 뜻하며, 한국적인 오방색을 기초로 변형된 화려한 색상과 곡선으로 가득한 자연의 꽃잎과 꽃등이 인간과 공존하며 같이 자라나서 ‘아름다움’을 완성하고 그 아름다움의 마음은 영원한 나와 타인과의 약속임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메가성형외과의 궁극적 지향점을 그리고 있다.

전시 작품에 참가한 엄정호 작가는 ‘인간’에 대한 애정 어린 호기심을 바탕으로 작품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회화, 드로잉, 설치, 북아트 등의 매체적 실험을 통한 18번의 개인전을 서울, 동경 등지에서 열어 이름을 알렸고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180여회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특히 최근에는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노트, S3, 노트2, 노트 10.1, S4, S5)의 아트 프로젝트의 참여 작가 및 아트 디렉터로 세종문회회관, 예술의 전당, 코엑스, 여수엑스포 삼성관 등에서 전시와 함께 관객과 함께하는 아티스트 퍼포먼스를 수행하며 디자인과 예술, 테크놀로지의 융합에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다.

메가성형외과는 “이번 전시는 아름다움을 키우는 성형외과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작가들과의 전시 프로젝트를 통해 메가성형외과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지속적인 전시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