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아산 온천 미소지움 6일 견본주택 오픈…SG신성건설 사명 변경후 첫 분양
부동산| 2015-03-02 10:24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오는 6일 아산 온천 미소지움 아파트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

이 아파트는 충남 아산시 온천동 993번지 일대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336가구, 68㎡ 96가구, 74㎡ 115가구, 84㎡ 39가구 등 총 586가구로 구성된다.

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최대 90㎡까지 확장되는 와이드 4베이 혁신 평면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팬트리(알파룸), 판상형과 탑상형 통합 설계가 적용된다. 3면 개방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채광과 통풍, 조망을 극대화했다.

신성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미소지움은 지난해 SG그룹이 신성건설을 인수하면서 그대로 유지되나 회사명은 SG신성건설로 변경됐다.

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SG신성건설의 첫 분양 사업장으로 성공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육, 배후수요, 교통 등 3박자 갖춘 단지=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초, 중, 고교와 교육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온양천도초, 신정초, 신정중, 아산중, 아산고, 온양고 등이 가깝고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아산시립 어린이도서관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내에는 작은 어린이 문고와 청소년 공부방, 유치원, 키즈존, 맘스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전자 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산업용 특수제지를 생산하는 KGP아산공장과 대화제지 아산공장, 현대모비스 아산공장, 아산탕정산업단지, 아산득산 농공단지 등이 인접해 있다.

624번 지방도와 45번 국도를 통해 산업단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아산복합터미널과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KTX 천안아산역이 가까워 인접 지역인 천안, 평택, 수원 등 경기권역과 교외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와이드 4베이 혁신설계와 친환경 단지설계=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조망과 바람길, 채광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단지를 배치했다고 SG신성건설 측은 설명한다. 최대 90㎡까지 확장되는 와이드 4베이 설계(59㎡A, 59㎡B, 68㎡, 84㎡) 또는 양면 개방형 스튜디오 타입의 혁신평면(59㎡C, 74㎡)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식자재 창고로 활용이 가능한 팬트리(알파룸)를 제공(일부세대)하는 등 수납 공간도 극대화했다.

단지는 산책로와 운동시설 및 생태학습장으로 개발되는 온천천과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곡교천 체육공원과도 가까워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단지 내에는 꽃길과 지압로, 쉼터,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체육공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사시사철 정원 같은 조경을 즐길 수 있다.

▶SG그룹, 신성건설 인수 후 첫 분양=SG그룹은 생활정보지 가로수를 발판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공격적인 M&A를 통해 의류, 자동차시트 제조 및 판매, 부동산 투자 및 임대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중견그룹으로 성장했다. SG세계물산과 SG충남방적 등 코스닥에 상장된 3곳의 상장사를 비롯해 SG고려, KM&I, 마이크로오피스 등 비상장사 18곳, 해외현지법인 8곳 등 총 29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미소지움 브랜드는 주거 형태에 따라 미소지움(아파트), 미소시티(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독립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아산 온천 미소지움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용화동 1586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19일 당첨자 발표, 24~26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sooha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