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시리얼 시장 생존 비법은
뉴스종합| 2015-03-11 11:02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글로벌 리서치 기업 이노바 마켓 인사이츠(Innova Market Insights)는 오늘날 치열한 시리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를 갖기 위해서는 ‘건강’적인 측면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최근 지적했다.

이에 따르면, 2013년 10월부터 2014년 10월까지 출시된 시리얼 제품을 분석한 결과 4분의3 이상의 신제품이 건강적인 측면을 강조한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가장 보편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시리얼 제품은 통곡물 또는 섬유질 등이 추가로 함유된 제품군이다. 

[사진출처=123RF]

현재 미국내 판매중인 아침 시리얼 제품 절반가량이 통곡물과 섬유질을 함유한 제품이다. 그 밖에도 단순히 시리얼 제조업체들뿐만 아니라 오늘날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들 또한 꾸준히 관심을 갖고 있는 성분으로는 단백질이 있다.

전세계적으로는 약 10%, 미국내에서는 약 15% 이상의 단백질을 강조한 시리얼 제품이 매년 출시되고 있는 만큼 단백질을 함유한 제품이 소비자들이 시리얼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건으로 부상했다.

또한 단백질을 대상으로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제조업체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그릭 요거트 시장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미국 식료품제조회사인 제너럴밀스(General Mills)는 기존 제품에 단백질을 추가 함유한 제품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tto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