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호반건설, 4월 인천 서창2지구 첫 민간분양 개시
부동산| 2015-04-02 16:22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호반건설은 4월 중 인천 서창2지구 9블록에서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서창2지구 내 선보이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17층~25층, 총 8개동 60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모두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의 중소형 단일 평면(84㎡A 544가구, 84㎡B 56가구)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서창2지구는 인천 남동구 서창동, 논현동 일대 약 210만㎡ 부지에 1만4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된다. 지구 면적의 50% 이상이 그린벨트 해제지역이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점이 강점.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서부권 및 부천, 광명, 시흥, 안성 등 수도권 지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다. 또한 소래로(예정), 비류대로 등과의 연결 도로를 통해 인천 논현, 구월 지구, 남동 공단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한 편이다.

통학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300m 이내에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어 차후 학교가 추가로 들어설 전망이다.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이 위치한 B9블록은 서창2지구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로 평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 이 단지는 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접해 있고 도보 거리 내 위치한 156만1000㎡ 규모의 수도권 유일 생태습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남쪽 근린공원(물빛공원)도 가깝다. 길병원, 인천터미널, 뉴코아울렛, 장아산, 인천대공원, 소래산, 거마산 등의 접근도 용이하다.

호반건설은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에 4베이 4룸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중소형이지만,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 취향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방을 4개까지 만들 수 있다(타입별 상이).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팬트리 등 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운동시설 및 실내체육관 등이 갖춰지며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 서창2지구는 최근 희소성 있는 택지지구 중에서도 교통 및 주거환경이 뛰어난 곳”이라며 “서창2지구 내 뛰어난 입지에 분양되는 첫 민간 분양 아파트를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살려 명품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의 전매 제한기간은 1년이다.

홍보관은 인천 논현역 3번 출구 앞, 견본 주택은 한빛초등학교 인근(남동구 서창동 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sooha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