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병원·교통…추석 연휴기간 알아두면 유용한 어플
HOOC| 2015-09-25 13:47
[HOOC=윤병찬 가지]추석은 작년에 비해 연휴가 길어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늘고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마냥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없다. 상황에 따라 스마트폰 앱을 적절히 활용하면 힘든 추석 명절을 좀더 편하게 보낼 수 있다. 올 추석 전에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을 ‘명절 필수 앱’을 정리해 보았다. 보다 스마트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 상황별 필요한 어플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연휴기간 중 갑자기 아이가 아프다면…‘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응급실 찾기’, ‘병의원 찾기’, ‘명절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약국 찾기’ 등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위치정보시스템(GPS)을 기반으로 이용자 주변의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의 위치 정보, 진료시간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앱은 글이 아닌 그림과 음성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 해주고 명절기간이 아니어도 야간에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귀성·귀경길 교통체증이 걱정된다면… ‘통합교통정보’ 앱

국토교통부의 ‘통합교통정보’ 앱은 고속도로와 국도의 교통지도, 소통정보, 도로전광표지판, CCTV, 도시간 소요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CCTV를 통해 고속도로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앱과는 달리 트위터 연동이 가능해 교통상황에 대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고속도로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사고 제보, 긴급견인 서비스, 휴게소와 주유소 정보, 주유소 가격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길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목적지까지의 예상 소요시간, 지·정체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선별 지·정체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