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사전계약 나선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코로나19 예방 철저한 홍보관 운영
부동산| 2020-03-18 09:00

[헤럴드경제] 코로나19 확산이 매서워 많은 현장이 홍보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안정적인 홍보관 운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다.

사전계약에 나선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센터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평가되는 우수한 교통 환경을 갖췄다.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의정부는 교통망이 풍부하며, 향후 개발이 예정된 교통망도 다양해 주목을 받는 지역이다.

의정부 최초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로, 강남 등 서울 주요 비즈니스 지역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품고 있다.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에 30분 내 진입이 가능한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 IC가 개통됐고, 민락지구를 관통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개통돼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에 15분대 진입이 가능해졌다.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 진입이 편리한 동의정부IC도 가깝다.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도 진입이 수월하다. 민락 IC, 동의정부 IC 등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 지역에 접근이 편리해 물류 중심지로도 손색이 없다.

지역 내 예정된 대중교통 개발 호재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7호선 연장선인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돼 40분대에 서울 주요 도심 진입이 가능해진다. 서울 삼성역에 13분대에 진입하는 GTX-C노선이 완공되면,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도 대폭 감소된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10분 내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새롭게 들어서 버스 이용 편의도 향상됐다. 다양한 교통망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기대돼 이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많다.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의 성장도 기대된다. 획일적인 디자인과 설계의 다른 공장형아파트들과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자랑하는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 유니크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를 갖추고 있다.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5.5m의 층고와 우수한 공간 활용도 역시 장점에 손꼽힌다.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가 가까이 밀집돼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이 자리한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가깝다. 문화, 관광, 주거, 스마트팜 등이 한 번에 해결되며, 전통공연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을 통해 문화와 쇼핑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가까이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있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주변 녹지가 다양하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 조망권도 확보돼 도심 속 힐링 라이프가 기대된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이 모여 있고, 도서관도 건립이 예정돼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도 가능할 전망이다.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의정부 지식산업센터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입주기업을 위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이 제공 중이며, 최초 입주자가 1년 내 직접 사용하는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과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가 지원된다. 임대료 대비 저렴하게 사옥을 마련할 기회다.

한편, 입주에 대한 문의는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홍보관은 의정부시 오목로 205번길 29, 202호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