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군산에 12년 만에 ‘금호어울림’ 들어선다! 나운동 대표 명품 단지 탄생 예고
부동산| 2020-05-21 09:36

-금호어울림 이후 12년만에 분양…‘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중앙광장에 테마정원까지 나운동을 대표할 명품 고급단지 자리매김 기대

<금호건설이 전북 군산에서 12년만에 분양하는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투시도>

주택명가 금호건설이 전북 군산에서 12년만에 ‘금호어울림’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금호건설은 서울 용산구 '한남 더힐'과 갤러리303', '여의도 리첸시아', ‘중동 리첸시아’ 등 주요 고급주택을 성공적으로 건설한 바 있는 주택명가다. 실제 지난해 서울 서대문구와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전남 순천, 전주 완산구 사업장에서 최고 1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연이은 완판 달성으로 브랜드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서 분양한 'DMC 금호 리첸시아'는 최고 127.6대 1, 평균 73.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가재울뉴타운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이다.

군산에서는 나운동·수송동·사정동 일대에만 총 2,739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금호’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며, 군산의 대표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단지는 2008년에 준공한 ‘수송 금호어울림(773세대)’ 이후 12년 만의 금호어울림 브랜드다. 해당 물량을 포함해 군산 일대에만 4천여세대 ‘금호어울림’타운이 형성된다.

금호건설은 이달 중 나운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6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9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일반 분양은 이 중 392가구다. 전용면적 별로 △59㎡A 178가구 △59㎡B 82가구 △73㎡ 86가구 △84㎡A 36가구 △84㎡B 4가구 △84㎡C 6가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산에서 12년만에 선보이는 ‘어울림’ 브랜드 단지답게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야외 활동을 위한 단지 내 중앙광장이 마련되며, 산책로와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993세대 대단지에 걸맞은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와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주거 쾌적성을 신경 쓴 단지 배치도 장점이다.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특히 최상층에 위치한 전용84C타입(6가구)은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로 공급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전용 59~84㎡)타입으로 구성됐고, 방을 넓게 쓸 수 있는 실용적인 3Bay설계, 거실 2면개방형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했다. 일부타입에는 수납공간을 강화한 펜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군산의 도심 나운동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호평 된다. 차병원과 동산시장이 단지 옆에 있고, 롯데마트, CGV, 롯데시네마, 강천시장 등이 가깝다. 군산예술의전당과 군산시민문화회관, 군산문화원 등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신풍초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나운초, 동원중, 군산남중, 군산상고 등 10여개의 학교가 반경 1.5㎞이내에 밀집돼 우수한 교육 여건도 갖췄다. 가까이 수송동 학원가가 있고, 군산시립늘푸른도서관과 군산시립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군산의 주요 간선도로인 대학로가 단지 앞을 지나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30여개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단지 앞에 자리해 대중교통 이용 여건도 좋다.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주요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21번국도, 26번국도를 통해 군산일반산업단지와 군산국가산업단지에 접근하기도 좋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이 단지를 주목하게 한다. 도보로 월명산공원과 월명호수를 이용할 수 있고, 군산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은파호수공원과 은파시민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군산의 도심인 나운동에서 14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라며 “금호건설이 군산에서 12년 만에 선보이는 ‘금호어울림’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특화평면 및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전북 군산시 수송동 810-5번지(롯데마트 군산점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