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청라에선 오피스텔이 부동산 투자처! 큐브 시그니처 1015 홍보관에 소비자 몰려!
부동산| 2020-05-28 14:58

최근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구가 증가하면서 소형 주거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청라 오피스텔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즉 오피스텔 투자의 관점변화다. 지금까지 타 지역 오피스텔은 임대수익을 얻는 수익상품에 불과했지만 청라의 오피스텔은 투자가치가 높은 부동산 상품으로 개념이 바뀌고 있다. 청라 오피스텔의 경우, 2018년 대비 약 27%나 가격이 상승했다. 청라의 아파트 역시 다르지 않다. 사업지 인근 아파트의 경우 2019년 대비 약 6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오피스텔도 아파트 가격 상승분이 반영되는 주요한 부동산 투자처로 인식이 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청라 오피스텔에 대한 인식의 변화 속에 올 초 분양을 시작한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에 총 3개동 1,015실 규모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1차 A동을 조기에 분양을 마치고 현재 2차 B동을 분양중인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타 제품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청라 아파트의 가격 상승세가 오피스텔로 전이되는 상황에서 임대수익은 물론 부동산적인 가치까지 포함하고 있는 점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청라 스티리밍시티 추진확정으로 관심은 최고조를 이루고 있다. 스티리밍시티는 첨단 영상문화산업 도시로 K-콘텐트 공연장, 영화 및 드라마 스튜디오 등을 조성하고 국내외 방송사와 관련 기업을 유치하여 인천의 랜드마크 산업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이외에 KBS, SBS, MBC, EBS, OBS, 방송통신시설, 미디어센터, 아카데미, 영화진흥위원회 등 방송관련 업체들이 입주하게 되면 스티리밍시티는 제2의 상암 DMC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시세차익 가능성과 개발호재 소식이 전해지자 이른 아침부터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홍보관에는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주중은 물론 주말이면 상담을 받으러 온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보이기도 하고 홍보관 내부에는 상담중인 고객들로 가득 차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타 제품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부동산적인 가치까지 포함하고 있어 문의량이 급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청라 개발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시티타워와 커낼웨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세대 상부층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호수공원과 시티타워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서인천 세무서, 가스안전본부도 가까운 중심생활지역이다. 편의시설도 훌륭하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하늘정원, 카페테리아,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은 상업시설로, 2~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루어지며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의 사업 목적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면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5층~23층의 오피스텔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2룸 구성으로 임대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의 실거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오피스텔이다.

부천 홍보관(부천시 심곡동 172-15/부천역 5번 출구 앞), 철산 홍보관(광명시 철산동 다인빌딩 2층/철산역 1번 출구)을 오픈중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