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1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 3:1 ‘연동 백강 스위트엠Ⅰ’, 전매제한 규제 강화 피한 수혜 아파트
부동산| 2020-06-10 17:14

[헤럴드경제]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연동 백강 스위트엠Ⅰ’이 1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 3:1과 함께84A, 66C, 57E, 77B1 타입이 청약 순위 내 마감을 하며 청약 열기를 이어갔다.

오픈 전 관심이 청약으로 이어진 이유는 오는 8월부터 수도권에서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에서는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되기 때문이다. 청약자에게 ‘연동 백강 스위트엠Ⅰ’은 전매제한 규제 강화를 피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연동 백강 스위트엠Ⅰ’은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연동에서 찾아보기 힘든 신규 분양 아파트로 희소가치가 매우 높고 인근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뛰어나다. 거기에 6월 준공 예정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비전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미래가치까지 우수하다.

설계에서 무상옵션까지 프리미엄 아파트로서 자부심을 높인 점도 청약자의 관심을 높였다. 4Bay 혁신설계(일부 제외)로 채광 및 통풍이 좋으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주거형 오피스텔(전용 84㎡)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최대 30.12㎡(84A 타입 기준)의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고, 지상과 지하 2층에 100% 자주식 주차장을 적용한다. 전 세대 시스템 에어컨, 스타일러, 3연동 중문, 광파오븐, 하이브리드 인덕션, 전동 빨래 건조대 등 차별화된 무상옵션과 전용면적 57㎡~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역시 청약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1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 3:1을 기록한 ‘연동 백강 스위트엠Ⅰ’은 현재 사전예약 접수 중이다. 견본주택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 77,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현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53-36번지 외 1필지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