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라이프| 2023-03-19 13:48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캐세이퍼시픽항공과 호주관광청은 협업을 통해 오는 4월 14일까지 멜버른 등 호주 전 노선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멜버른 도심 마천루 위 열기구 투어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12사도 공원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호주의 주요 도시인 멜버른, 시드니, 퍼스 3개의 인기 도시 노선에 전 좌석 5%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일반석부터 비즈니스석까지 전 좌석에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4월 14일까지이며, 여행 일정은 출발일을 기준으로 10월 31일 항공편까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멜버른 인, 퍼스 아웃 등 3개의 도시 중 도착과 출발지를 다르게 선택해 예약해도 비행기 티켓값을 깎아준다.

캐세이퍼시픽항공기
캐세이퍼시픽 비즈니스석

캐세이퍼시픽항공은 현재 홍콩을 경유해 도착할 수 있는 여러 호주 노선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이들 호주 3개의 도시는 홍콩에서부터 직항편을 운항한다. 홍콩에서 멜버른까지는 8시간가량 걸린다.

멜버른에선 올 봄 푸르앤와인 페스티벌, 페더레이션광장에서의 코리안데이 등 다양한 축제가 준비중이다.

본지 취재결과 빅토리아주 멜버른에는 ▷한국영화 ‘미안하다, 사랑한다’ 촬영지, ▷현대예술과 고전걸작 컬렉션 국립 빅토리아 갤러리, ▷고산 곤돌라 이글을 타고 왈라비, 코알라 등 동물과 인간이 공생하는 모습을 보며, 산중 야외 온천이 있는 모닝턴반도, ▷고층빌딩 마천루 위로 나는 형형색색의 열기구 핫에어 벌루닝 투어, ▷산촌을 달리는 오렌지특급열차 단데농 퍼핑빌리 증기기차투어, ▷해변을 수놓는 형형색색 방갈로촌 브라이톤 등 유쾌함과 청정생태를 함께 느끼는 명소가 다채롭게 펼쳐져 있다.

멜버른 페더레이션광장 축제, 호주식 난타
단데농 퍼핑빌리 증기기관차 여행
클랜버른 레드샌드 공원

멜버른 교외로 나가면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곳으로 선정된’ 그레이트 오션로드와 12사도 바위, ▷한국을 이긴 호주 야구리그 질롱코리아 프로야구단으로 인해 한국사랑이 깊어진 빅토리아주 제2도시 질롱, ▷클랜버른 붉은 모래 공원, ▷희귀 펭귄과 블랙스완 서식지 필립아일랜드 등을 만난다. 모두 멜버른 발 20개 메트로 노선으로 손쉽게 접근하는 곳이다.

▶멜버른 여행 글 싣는 순서= 〈3월18일〉 ▷호주 멜버른 감동여행, 몰라봐서 미안하다 사랑한다 ▷멜버른 문화·예술·축제의 중심 V미술관·F광장 ▷질롱, 빅토리아주 2대 도시의 한국사랑 〈3월19일〉 ▷캐세이퍼시픽 특가로 호주여행..팔방미인 멜버른 여행 리스트 〈3월21일〉 ▷추억을 싣고 청정지역을 달리는 ‘퍼핑빌리 증기열차’ ▷그레이트 오션로드① 멜깁슨이 반한 ‘이곳’…남극의 파도와 서핑·코알라가 반긴다 ▷그레이트 오션로드② “파도의 침식이 빚어낸 웅장함”…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포트켐벨 ▷다채로운 멜버른을 몰라봤다 ‘미안하다, 사랑한다’〈지면〉 ▷옛 영화 한 장면처럼...추억 싣고 나무다리 달리는 증기열차〈지면〉 ▷남극 바람이 말을 걸어오는 곳, 그레이트 오션로드〈지면〉 〈3월24일〉 ▷멜버른, 호주에서 가장 핫한 도시..메리어트 1000번째 호텔 호주 첫 리츠칼튼 멜버른 등장 〈3월28일〉 ▷이민박물관에서 울던 원주민 여학생 ▷세상 어디에도 없는 필립섬 펭귄들의 밤 퍼레이드 ▷금광 노동자 영혼 깃든 퀸빅토리아 시장 〈4월6일〉 ▷샘해밍턴 “멜버른엔 하루에도 4계절 있다” ▷산꼭대기 노천 온천의 감동, 모닝턴 매력 벨트 〈4월12일〉 [도심 랜드마크 여행] ①“멜버른 탐험 플린더스 역으로 가라” ②에펠탑·런던아이 닮은 멜버른 명물들 ③“열공 불가피” 웅장한 멜버른도서관 〈4월20일〉 ▷멜버른 골드러시 시간여행, 그램피언스 에코투어 ▷캥거루 호주머니가 있어서 호주라고?-호주에만 사는 동물 만나는 곳 ▷호주 제1도시 비상 목전, 멜버른 풍선여행 〈4.27〉 ▷신비의 붉은 모래..멜버른 두 개의 로얄보타닉 가든 ▷멜버른 샌드링엄 석양, 체리호의 낭만..현지인의 핫플 ▷멜팅 멜버른, 누구든 맞는 음식, 커피천국, BYO술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