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캐논코리아, 캐논 아카데미 온·오프라인 클래스 오픈
뉴스종합| 2023-06-13 15:52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캐논 아카데미에서 이론 강의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02년부터 고객 대상 체계적인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 기회를 제공해 카메라 사용 인구 증가 및 사진·영상 문화 확대에 기여하고자 ‘캐논 아카데미’를 운영해왔다. 캐논 아카데미에서는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바디 사용법, 렌즈 사용법, 풍경 및 인물 촬영법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좌를 제공 중이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캐논 아카데미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 오픈한다.

먼저 온라인 클래스로 운영했던 ‘R Live’ 세미나를 오프라인 클래스로도 확대 운영한다. ‘R Live’ 세미나는 EOS R 시스템의 강점 및 활용법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 실시간 라이브 클래스다. ‘작가와의 대화’, ‘제품 언박싱’, ‘오픈 클래스’ 등으로 구성했다. 반려동물, 아이 사진, 야경 촬영법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를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약 700명의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Q&A 코너를 마련해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캐논 아카데미 클래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노하우 배우기’와 같은 단일 클래스 외에도 주제에 맞춰 이론 교육, 촬영 실습, 리뷰와 프린트까지 할 수 있는 ‘코스형 아카데미 오프라인 클래스’를 신설했다. ‘사진 생활의 첫걸음, 노출부터 구도까지’ 클래스는 노출의 3요소부터 사진 표현을 위한 다양한 구도 연출법까지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소규모 코스형 클래스로, 이론 강의 3회, 촬영 실습 2회로 구성했다. 모든 수업을 마친 후에는 자신의 사진을 직접 캐논 프린터로 인화할 수도 있다.

또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초보를 위한 클래스부터 제품 사진, 꽃 사진, 풍경 사진과 같이 주제별 클래스, 시니어를 위한 클래스 등 주제별 소규모 대면 클래스를 기획하여 운영한다. ‘하루 한 컷으로 만드는 특별한 일상’ 클래스는 이론 강의를 통해 일상 촬영 소재를 선정하는 방법과 촬영 방식을 배운 후, 2주 동안 온라인으로 매일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한 뒤 피드백을 주고받는 ‘온라인 리추얼’을 진행한다. 2주의 온라인 리추얼을 마친 후 촬영한 이미지를 최종 에디팅한 뒤 출력하고, 총평하는 과정을 거쳐 누구나 쉽게 일상 속 나만의 시선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캐논 아카데미는 온라인 유료 클래스 신설, 유튜브 라이브 공개 세미나 진행, 코스형 클래스 신설, 셀프 스튜디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 개설해 나가고 있다. 나아가 지자체 및 학교 내 문화센터, 각종 기업 등에서 사진·영상 관련 출강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방침이다.

캐논 아카데미의 6월 온·오프라인 강좌 정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