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테오 레이크 출시 앞둔 인텔, 최첨단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신설
뉴스종합| 2023-06-16 17:25
인텔 로고. [로이터]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인텔은 16일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및 인텔 코어 프로세서 브랜드 출시를 비롯한 클라이언트 컴퓨팅 브랜딩 관련 주요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 브랜드는 곧 출시할 메테오 레이크 프로세서부터 적용된다.

케이틀린 앤더슨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CCG) 총괄 부사장은 “인텔의 클라이언트 로드맵은 메테오 레이크 제품에서 확인 가능하듯이 전력 효율성과 확장 가능한 AI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러한 인텔의 제품 전략에 더 잘 부합하기 위해, 인텔은 PC 구매자가 인텔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과 메인스트림 제품을 쉽게 구별하도록 지원하는 브랜딩 체계를 도입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 브랜딩 체계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은 ▷최첨단 클라이언트 프로세서용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브랜드 신설 ▷메인스트림 클라이언트 제품용 인텔 코어 프로세서 브랜드 체계 간소화 ▷차세대 프로세서를 시작으로 인텔 3, 5, 7, 9 프로세서 체계로 전환 ▷인텔 이보(Evo)™ 인증 제품을 위한 인텔 이보(Evo)™ 에디션 플랫폼 브랜드 확장 ▷커머셜 시스템용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및 인텔 v프로® 에센셜 제품 레이블 도입 등이다.

특히 메테오 레이크는 인텔 클라이언트 프로세서 로드맵의 변곡점이다. 메테오 레이크는 새로운 인텔4 공정 노드 기반으로 제조되는 최초의 클라이언트 프로세서다. 또 포베로스 첨단 3D 패키징 기술로 구현된 최초의 클라이언트 칩렛(chiplet) 디자인으로, 향상된 전력 효율성과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인텔 클라이언트 프로세서 최초로 전용 AI 엔진인 인텔® AI 부스트(Intel® AI Boost)를 탑재한다.

새로운 브랜딩 체계는 인텔의 미래 클라이언트 기술 로드맵을 반영해 설계됐다. 이러한 브랜딩 변화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인텔의 컴퓨팅 제품을 시장에서 더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이를 통해 20여년 간 PC업계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은 인텔 코어 브랜드의 우수성이 알려지길 기대하고 있다.

r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