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예천군 범우리공원 숲속 놀이터, 행안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
뉴스| 2022-11-25 09:00
이미지중앙

행안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된 예천군 범우리공원 숲속 놀이터 모습(예천군 제공)


[
헤럴드경제(예천)=김성권 기자]경북예천군 호명면 범우리공원 숲속 놀이터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평가에 최종 선정됐다.

행안부는 전국 79000여 곳의 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50곳을 추천받은 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 시설을 선정했다.

안전 및 유지관리 상태와 놀이시설의 다양성과 창의성에 비중을 두어 심사했다.

범우리공원 숲속 놀이터는 목재를 이용해 대부분 놀이시설을 만들었으며 특히 자연환경과 지형지세를 활용한 놀이공간 조성, 짚라인?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시설, 보호자와 어린이가 쉴 수 있는 휴식 공간 마련 등 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안부는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를 장려하기 위해2012년부터 매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78곳씩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시설에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다만 안전관리 소홀로 중대 사고가 발생하거나 보험 미가입 등 안전관리 의무위반이 발견되면 취소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인 범우리공원 숲속 놀이터는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마음껏 뛰어놀며 창의력?정서 발달은 물론 부모와 유대감을 쌓아가는 곳이라며 안전관리 강화로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