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동국대 WISE캠퍼스, 창의 학습공간 스페이스 위콤버 개소
뉴스| 2022-11-25 10:22
이미지중앙

[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동국대 WISE캠퍼스는 23일 학생회관 3층 스페이스 위콤버 아외데크에서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공간으로 새롭게 구축된 '스페이스 위콤버(Wicomvor)'개소식을 가졌다.

스페이스 위콤버는 동국대 교훈인 지혜, 자비, 정진의 영문 단어(Wisdom, Compassion, Endeavor)의 조합한 이름으로 건학이념을 구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페이스 위콤버는 대학교육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들의 복지증진과 교육인프라 개선에 중점 을 두고 기존 학생회관의 노후된 시설을 전면적으로 개선했다.

3층 실외 데크에서는 야외 명상, 요가, 필라테스 등을 할 수 있어서 학생 힐링, 휴식, 야외전망이 함께하는 포토존으로 활용된다.

4층은 공유와 공감을 컨셉으로 한 창의형 학습공간으로, 가변형 세미나실과 무용실, 음악실 등이 조성됐다.

5층은 지속, 노력, 개발을 컨셉으로 아이디어팩토리 개념을 도입한 창의 학습 공간으로 자유창작실과 공유주방, 체험공간을 만들어 체험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각 층을 잇는 복도와 계단에는 학생들의 창작 성과물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학생들이 새롭게 마련된 스페이스 위콤버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창의성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