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코로나19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을 휴식공간, 홈엔터테인먼트 공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고, 인테리어 시공 결과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는 소비자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 만큼 그 불만의 강도는 점점 심해지고 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의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으로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인테리어 설비에 대한 피해 구제 접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유형은 공사 품질이 25.8%로 가장 높았고, 이어 계약불이행 및 불완전이행이 24.3%, AS불만이 21.2% 순이었다.
이러한 상황에 몽땅뚝딱 (이하 ‘뚝딱’)은 신뢰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안심 시공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인테리어 무료 상담 및 무료 견적 제공에 나선다.
뚝딱은 인테리어 시공, 정보, 쇼핑 등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토탈 라이프케어 인텔리전스 O2O 플랫폼(Total Life-Care Intelligence O2O Platform)으로,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상품과 정보들을 제공한 결과 8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300만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뚝딱’ 홈페이지에서는 모담, 장식가, 지을컴퍼니, 디자인담다 등 안심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와의 제휴를 기념하여 인테리어 견적 무료 상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가 ‘뚝딱’에 입점한 안심 인테리어 업체의 시공 상품을 선택하여 상담을 신청하면 인테리어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무료상담 신청자에게는 6월 말까지 뚝딱 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최대 3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의 우수한 인테리어 시공업체 대상으로 제휴를 추진하여, 연말까지 인테리어 상담서비스를 확대하여 2만여 개의 시공 상품을 등록할 예정이다.
강형구 사업 총괄 부사장은 “대표적인 정보비대칭 시장인 인테리어 공사 분야에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를 통해, 소비자가 인테리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불편을 느끼지 않고,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시장의 고질적인 소비자 불만을 없애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테리어 시공 무료 상담 이벤트 신청은 뚝딱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뚝딱’에 입점을 희망하는 인테리어 시공업체도 홈페이지에 기재된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입점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