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6일부터 市 홈페이지 통해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접수
2021-03-26 08:23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이 투명하게 공개될 수 있도록 26일부터 市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을 받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市 주요 정책에 참여하는 관계자의 실명과 의견 등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다.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시 시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참여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민신청실명제’운영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별도 신청기간 내 접수하는 방식에서 연중상시 신청방식으로 확대 시행한다.

‘국민신청실명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은 市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메뉴를 통해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공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사업은 분기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市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市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市 주요 정책추진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