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가 미래 경쟁력 원천”…HD현대, 대졸 신입사원 500명 채용
2023-09-08 10:12


지난 6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진행된 HD현대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참가자들이 채용상담을 받고 있다. [HD현대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가 바다의 근본적 대전환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이뤄 나갈 인재를 모집한다.

HD현대는 8일부터 조선해양, 건설기계, 정유화학 부문 총 12개 계열사의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HD현대는 총 5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직무는 영업, 설계, 생산관리, 생산지원, 안전환경, 정보통신(ICT), 인공지능(AI), 경영지원 및 연구개발 등이다.

서류는 오는 25일 15시까지 접수한다. HD현대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2024년 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다.

HD현대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원자에게 기업 및 지원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지난 4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KAIST) 등 11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각 학교에 설치된 부스에서 조선해양, 건설기계, 정유화학 등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한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채용 상세 정보, 직무 소개, 복리후생 정보 등을 담은 마이크로페이지를 신설해 지원자가 한눈에 그룹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한다.


HD현대의 채용 마이크로페이지 [HD현대 제공]

이날 HD현대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채용 콘텐츠도 게재했다. 고(故) 정주영 창업자의 ‘해봤어’ 정신을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현대인 vs 못 바이러스’ 콘셉트를 바탕으로 그룹의 복리 후생 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HD현대 관계자는 “일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며 새로운 50년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창의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