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개강
2024-05-22 15:00


[수원시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정비사업 관련 전문 교육을 하는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를 22일 시작했다.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강식을 연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는 오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6회차(매주 수요일)로 진행된다. 전문강사진이 도시정비사업 추진 단계별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교육 내용은 ▷신탁방식 정비사업의 이해 ▷정비사업의 기초 ▷정비사업의 방식별 특성(조합방식 정비사업, 공공재개발 정비사업) ▷정비사업 추세·현황 ▷정비사업 준비하기 ▷조합 설립하기 ▷조합설립 실무 ▷사업시행계획 수립하기 ▷사업시행계획 실무 등이다.

개강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시민 교육생 57명,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정연구원·수원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교육생들에게 ‘더 빠르게, 더 크게, 더 쉽게’ 등 ‘수원시 도심 재창조 3대 전략’을 소개하고, ‘노후 원도심 신규정비구역 지정기간 단축’ 등 수원시가 추진하는 도시정비 정책·사업을 설명했다.

이어 “주민들이 도시정비사업을 정확히 이해하면 정비사업을 추진할 때 주민 간 갈등을 줄일 수 있다”며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를 운영해 시민 누구나 도시정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함께 낡은 도시를 바꿔나가겠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