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
2024-08-05 15:05


[KT&G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KT&G 상상마당 대치가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일곱 번째 참여 작품을 오는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장기 상영작인 ‘더 픽션’을 비롯해 ‘로빈’, ‘메리 셸리’, ‘디어 마이 라이카’, ‘킴즈’ 등 다수의 작품을 발굴해 선보였다.

이번 공모 대상은 내년 9~10월 공연이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초연부터 새롭게 수정과 보완하려는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신청할 수 있다. 4주 이상, 최소 24회 이상 공연이 가능하고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면 된다.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작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10월 말 발표한다. 선정된 1개 작품에는 공연 제작 지원금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대관, 음향·조명 등 무대 연출 장비를 지원한다. 공연 티켓 수익도 전액 제공한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KT&G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잠재력 있는 창작 뮤지컬 작품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해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이다.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