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알고 나도 알고”…타로체험·지문검사 등 이색부스 ‘문전성시’ [머니페스타]
2024-10-02 15:19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가 지난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부동산360 부스를 찾아 체험을 대기하고 있다. 2일까지 열리는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는 ‘경제적 자유’란 미래를 설계하는 데 유용한 행사로 취업 준비생부터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은퇴 후 행복한 삶을 계획 중인 중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주식·부동산·금융상품·절세·가상자산 등 재테크와 관련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다. 박해묵 기자

[헤럴드경제=김민지·정주원·정호원 기자] “여러 경제 포럼을 다녔는데, 이렇게 이색적인 체험 부스가 많은 건 처음이네요. 신기해요.”

10월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 플라츠’에서 ‘경제적 자유’를 주제로 열린 이번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에서는 다양한 강연만큼이나 이색적인 체험부스들이 이목을 끌었다. 본격적인 강연을 시작하기에 앞서 체험부스를 먼저 찾은 사람들은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였다.

두 개의 세미나장 앞에 준비된 체험부스는 ▷‘부동산360’ 홍보 부스 및 뽑기 이벤트 ▷퍼스널 컬러 진단 ▷타로 체험 이벤트 ▷지문인·적성검사 ▷인공지능(AI) 즉석 사진 기계인 드림부스로 구성됐다. 세미나 참석과 부스 참석을 마친 관람객 한정 스탬프 이벤트 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연령을 불문하고 관람객들이 가장 긴 줄을 선 부스는 ‘타로 체험 이벤트 부스’다. 첫날 아침 일찍 현장을 찾은 60대 여성 박씨는 첫 강연이 시작되기 전 타로 체험을 기다리며 “보통 강연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체험도 다양하고 신기하다”며 “타로를 한 다음엔 이번 기회에 퍼스널컬러를 체험해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헤럴드 머니 페스타 2024'에서 참석자들이 퍼스널 컬러 진단을 하고 있는 모습(왼쪽)과 뒤이어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오른쪽). 김민지 기자

투자로 많은 이들과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 ‘슈퍼개미’ 김운아 작가도 현장에 방문해 “많은 경제 세미나를 다녔는데 타로는 처음”이라며 “경제도 나도 알고 유익한 시간이라 주변 사람에게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이날 타로 부스를 진행한 황은희 희야타로 아카데미 대표는 “경제 포럼이라 그런지 투자를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지, 전망이 좋을지 등 투자와 취업 관련 고민을 물어보는 사람이 많았다”며 “색다른 시간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가장 신선한 반응을 보인 부스는 ‘지문인·적성 검사’다. 해당 검사는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10개의 손가락 지문을 통해 5분 이내에 성격유형을 진단하는 검사다. 이를 통해 기질과 성향 그리고 관련해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법까지 알 수 있다.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가 지난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가운데 한 관람객이 행사장에서 지문진로적성검사를 하고 있다. 2일까지 열리는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는 ‘경제적 자유’란 미래를 설계하는 데 유용한 행사로 취업 준비생부터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은퇴 후 행복한 삶을 계획 중인 중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주식·부동산·금융상품·절세·가상자산 등 재테크와 관련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다. 박해묵 기자

첫째 날에 이어 둘째 날에도 머니페스타를 찾은 50대 여성 참가자는 “이전에도 지문 성격 검사를 해봤는데, 그때에 비해서 더 자세하고 친절한 검사라 기분이 너무 좋다”며 “지문만으로 투자 성향이 나오니 신기해서 검사 결과를 자꾸 보게 돼 세미나도 듣고 일석이조인 것 같다”고 만족을 드러냈다.

지문 검사를 진행한 오세정 한국지문심리상담협동조합 이사장은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오는 행사인 만큼 지문으로 부동산과 금융 각각 선호하는 성향도 함께 설명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며 “신선한 즐길거리로 본인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가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있다. 오는 2일까지 열리는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는 ‘경제적 자유’란 미래를 설계하는 데 유용한 행사로 취업 준비생부터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은퇴 후 행복한 삶을 계획 중인 중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주식·부동산·금융상품·절세·가상자산 등 재테크와 관련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다. 박해묵 기자

‘퍼스널컬러’ 역시 이번 기회에 체험해 본다는 사람이 많았다. 특히 남성 참가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기는 분위기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30대 남성 정씨는 “밖에서 10만원이 넘는 돈을 들여서 하는 검사라고 알고 있는데 여기 온 김에 무료로 할 수 있어서 좋고 머니페스타라고 경제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하고 이색적인 이벤트로 밝은 분위기까지 함께라 재밌게 즐기고 간다”고 말했다.

한편 헤럴드경제가 전하는 부동산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동산360 홍보부스’도 이목을 끌었다. 행사 내내 부동산360 유튜브 콘텐츠가 큰 모니터를 통해 보여지자 발걸음을 멈추고 영상을 바라보는 관람객들도 있었다.

이재호(39)씨는 “부동산360 기사는 봤는데, 유튜브로 있는 건 이번에 알게 됐다”며 구독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했다. 해당 부스 운영위원은 “참가자 중 이미 부동산 360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있었지만 몰랐던 사람에게는 구독자만 참여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와 AI 필터 사진 부스로 홍보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열린 '헤럴드 머니 페스타 2024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퍼스널 컬러 진단을 하고 있다. 오는 2일까지 열리는 ‘헤럴드 머니페스타 2024’는 ‘경제적 자유’란 미래를 설계하는 데 유용한 행사로 취업 준비생부터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은퇴 후 행복한 삶을 계획 중인 중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주식·부동산·금융상품·절세·가상자산 등 재테크와 관련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다. 이상섭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강연과 체험부스를 마치면 받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로 마지막까지 문전성시를 이뤘다. 스탬프를 다 모은 관람객들은 나가기 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참가 인증을 통해 경품 추첨의 기회를 얻는다. ▷1등에게는 애플의 태플릿PC ‘아이패드’ ▷2등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 프로’ ▷3등에겐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als@heraldcorp.com
jookapooka@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