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우수협력기업 임직원 초청…상생 협력 다짐
2024-10-10 08:16


풀무원 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풀무원 우수협력기업 임직원들이 충북 괴산 풀무원 아카데미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풀무원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풀무원이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우수협력기업 임직원들을 초청해 풀무원 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풀무원 아카데미 입소 체험은 협력기업 임직원에게 풀무원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5대 생활 습관을 체험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풀무원은 2019년 처음으로 협력기업이 참여하는 풀무원 아카데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다가 올해 5년 만에 재개했다. 이번에는 우천식품, 이든에프엔씨, 풍년농장, 지엠에프, 대한성공회 우리마을 등 14개 협력 기업, 19명 임직원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풀무원의 미션과 가치, 비전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협력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동반성장제도’ 설명회도 진행됐다.

위형석 풀무원 동반성장추진팀 팀장은 “이번 풀무원 아카데미 입소 체험에 대한 협력기업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왔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07년부터 시작된 동반성장 간담회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협력기업과의 상생 문화를 조성해 왔다. 지난해 3월에는 12개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협의체인 ‘원더풀 협의회’를 발족했다.

풀무원은 향후 금융지원, 기술지원, 교육·훈련, 복리후생, 스마트공장구축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협력 기업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ESG 경영진단뿐 아니라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