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터키TV 문재인 대통령 사과했지만… 여전히 냉담한 반응?
뉴스| 2018-03-12 10:02
터키TV 문재인 대통령 살인용의자 보도 사과
터키TV 문재인대통령 사과했으나 네티즌들 반응은 싸늘


이미지중앙

터키 사과(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터키 TV 방송이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엽기적 살인 사건 용의자로 보도한 데 대해 방송을 통해 사과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터키 쇼티브이(ShowTV)는 11일 밤(현지시간) ‘아나 하베르(‘주요 뉴스’라는 뜻)’ 프로그램 말미에 한국 대통령과 국민에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날 쇼티브이 아나운서는 “우리 뉴스가 실수로 문 대통령 사진을 (살인 용의자로) 사용한 실수에 대해 형제의 나라 한국 대통령과 한국 국민에 사과한다”며 “(이번 보도는) 전혀 의도치 않은 실수”라고 해명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쇼티브이는 쿠웨이트에서 벌어진 필리핀 국적 가사도우미 피살 사건을 보도하며 문 대통령의 사진을 용의자인 양 보도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한편 터키TV에서 문재인 대통령 오보에 관한 사과를 전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네티즌들은 “miso**** 우리 대통령이 그렇게 우습게 보이든? 진짜 터키스럽다.” “jjji**** 별 저질 같은 방송이 다 있네 터키수준” “nanu**** 터키랑 형제 맺은 적 없으니까 형제의 나라라고 지껄이지마. 니넨 일본한테도 형제의 나라라고 하잖아” “ju_n**** 터키 방송 미쳤나 저건 실수 차원을 넘어섰는데 문대통령이랑 왜 합성된 사진이 나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