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KDI국제정책대학원, 사우디아라비아 경제기획부 역량강화 위한 연수과정 개최
라이프| 2018-11-12 09:01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사우디 국제전략 파트너십 센터(SCISP)와 공동으로 11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1주일간 사우디 경제기획부 산하 21개 정부기관 소속 25명을 대상으로 ‘(2차)사우디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과정’」을 개최, 한국의 경제발전정책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사우디아라비아 왕국간의 ‘한-사우디 비전 2030’ 협력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사우디 공무원의 경제발전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개설하였으며, 이에 따라 이번에 사우디 공무원단 25명이 방한한 것이다.


   
 ‘사우디 비전 2030’은 사우디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대한 개혁 계획으로 탈석유, 산업다각화를 목적으로 新성장동력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사우디는 사우디 비전 2030 실현을 위한 5대 전략적 협력국가 중 하나로 한국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었다.

 이번 연수과정은 사우디 비전 2030을 선도할 사우디 경제기획부 핵심인력의 경제발전정책 역량강화를 위하여 한국의 경제발전정책 공유 및 사우디의 주요 경제관련 이슈에 대한 정책세미나와 유관기관 방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과정은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 사우디 교육부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1차)에 이은 사우디 공무원 경제정책 역량강화 과정(2차)으로 한국의 교육정책에 중점을 둔 1차 과정과 달리 한국의 경제발전정책경험 및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정책세미나는 한국의 경제발전경험, 사회복지, 인적자원관리, 조세재정, 과학기술혁신 정책에 대하여 KDI대학원 연구진 및 교수진을 비롯하여 실무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한 폭넓은 현장지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국개발연구원(KDI),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정보센터, 미림여자과학고등학교, 강남메디컬투어센터,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인천자유경제구역청 등의 관련기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