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쇼핑공간에서 쾌적하고 즐거운 문화·놀이공간으로
-지난달 ‘CGV가수원점’ 입점… 지역민 문화생활 갈증 ‘해소’
최근에는 휴식과 여가, 문화, 취미 등의 각종 시설을 모두 갖춘 복합상가가 상권의 성공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다. 과거의 상가가 단순한 쇼핑공간에 머물렀다면 현재는 버라이어티한 MD플랜를 통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종합 쇼핑·문화공간이 각광받고 있다.
또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할수록 상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상가를 이용할 수 있는 잠재적 고객이 많고, 상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대전광역시 서구 가수원동 일원에 위치한 ‘KD-U프라자’는 휴식, 여가, 문화, 취미공간 등을 비롯한 풍부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시선을 끈다.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가인 KD-U프라자는 방문객들이 보고, 듣고, 먹고, 사고, 놀 수 있는 ‘원스톱 컬쳐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트렌드인 락볼링장과 고퀄리티 대형뷔페가 저층에 위치해 있으며, 휴식과 만남의 장소인 옥상정원 및 카페가 조성돼 있다. 또한 미용실, 피부관리샵, 플라워샵, 패밀리 레스토랑, 패션의류, 아웃도어 브랜드샵, 오락실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달 30일에 본격 개관한 ‘CGV가수원점’ 효과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은 한 단계 더 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KD-U프라자 내에 5층 매점·매표소와 6,7층 상영관으로 조성된 ‘CGV가수원점’은 도안신도시의 첫 멀티플렉스로써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CGV가수원점’을 찾은 관객들이 영화 관람 전후 상가 내에서 자연스럽게 식사 및 쇼핑 등의 추가 소비를 하게 되면서 향후 입점상가들은 '샤워 효과'를 통한 높은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안신도시의 맨 앞자리에 위치함에 따라 우수한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가수원역(예정)이 인접해 있어 개통 시 역세권을 품은 쾌속 교통특권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는 도안호수공원(예정)이 있어 여가 및 취미, 운동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편 ‘KD-U프라자’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11번길 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1층 101호에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