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아·한국기술교육대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 모집
뉴스종합| 2021-05-17 10:55
기아 로고. [기아 제공]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기아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를 개설하고, 17일부터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산업계 후원-교육기관 운영 형태로 작년부터 진행 중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키우는데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설비보전 과정과 금형 과정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지원자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5개월(21주)간 온라인 교육과 현장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한 교육 전 과정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생 모집부터 서류심사, 면접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후 전형 및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성적 우수 수료자에겐 발전 장학금과 기아 보전·금형 전문 인재 채용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자동차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자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보전·금형 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