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이슈 & 피플]수익률 제고위해 필요한 재무설계
뉴스종합| 2009-11-05 17:27

▧ 우준철 GFP

2년 전의 삶과 1년 전의 삶, 그리고 현재의 삶에 발전이 없다면 어떤 이유에서일까. 그것은 십중팔구 돈과 관련된 문제가 주된 이유일 것이다.

재무 설계는 답답한 삶을 희망이 있는 삶으로 변화시키는 기초가 된다.

이에 투자와 자산관리사들로 뛰어난 GEP Asset Investment(www.gepc.co.kr)의 명동지점 우준철 GFP가 있다.

그는 전문 금융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고객서비스를 위한 재무설계를 펼치고 있다.

재무설계는 구체적인 재무목표 및 생애목표를 세울 수 있으며 그 목표달성을 가능하게 하고 당면한 위험이나 미래 발생가능한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분석, 계획, 실행, 점검 등의 재무설계 프로세스를 이용해 개인의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해결할 수 있으며 무분별한 투자가 아닌 분석적인 투자전략, 자산배분, 위험관리를 통해 수익률을 제고시켜 재무목표의 달성가능성을 높여주고 개인 및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렇듯 재무설계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최근 재무상담사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우준철 GFP는 “급변하는 경제상황과 다양한 금융상품을 고객 스스로 일일이 체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장기간 전문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재테크도우미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한다.

기존의 상담이 대부분 상품상담에 그쳐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었고 그로인해 완벽한 맞춤형 재무 설계가 상대적으로 힘들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한 것이다.

또한 “머물지 않고 저축, 투자, 내집마련, 노후계획까지 전반적인 재무를 상담하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등 재무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진다”는 포부를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