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레드캡투어, 경기대 미래 관광 인재 발굴 프로젝트 동참
생생코스닥| 2011-02-18 17:33
레드캡투어가 경기대학교 대학부설 교육기관인 ‘경기대 관광교육원’의 ‘미래 관광인재 발굴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미래 관광 인재 발굴 프로젝트’는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도 하고 크루즈 여행 기회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여행가이드, 호텔리어 등 인기 있는 직업을 실질적으로 체험 해 볼 수 있어 관광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레드캡투어에서도 체험단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여행 실습 업무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생생한 여행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레드캡투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참여도와 정기적 체험을 유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할 전망이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이번 산학 협력으로 미래의 관광 우수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유능한 관광인재가 많이 배출될수록 관광업계도 더욱 살아 날 것을 기대한다”고 산학협력 지원의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한편 체험실습 수료 시에는 직업체험 증명서가 발급되고 향후 경기대 관광교육원 입학 시 실수학점에 가산점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 호텔리어 등 각 분야의 최우수자 1인(총 3인)에게는 140만 원 상당의 한・중・일 크루즈 여행상품이 제공된다. 이 프로젝트는 19일까지 경기대 관광교육원 홈페이지(www.kguti.ac.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