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엔스퍼트‘아이덴티티탭’프로요 업데이트
생생코스닥| 2011-04-04 14:35
국내 1호 태블릿으로 주목을 받은 ‘아이덴티티탭’에서 드디어 구글 마켓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엔스퍼트(098400·대표이사 이창석)는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아이덴티티탭’이 구글 모바일 서비스(GMS) 인증을 완료한 데 이어 프로요 버전 업데이트 호환성 테스트 (CTS, Compatibility Test Suite) 인증을 공식 획득함에 따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데이트 서비스를 2일부터 본격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아이덴티티탭 사용자들은 기존 안드로이드 OS 2.1(이클레어)을 2.2(프로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탑재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사의 통합 브랜드 사이트인 ‘아이덴티티넷(www.identitynet.co.kr)’에서 프로요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이를 통해 아이덴티티탭은 기존 올레 마켓(Olleh Market)과 함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은 10만여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공유되는 개방형 시스템이 특징으로, 컨텐츠 사업자 외에 일반 개발자들이 양산한 최신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정환 기자 @atmo74>
atto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