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서비스포피스가 주최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센터럴시티가 후원하며, 전국학생영어토론대회운영위원회(NSDC)가 주관하는 전국학생영어토론대회가 다음달 28일, 29일 양일간 진행된다.
전국의 중학교 학생들이 모여 국내, 국제 이슈에 대해 영어로 토론하는 대회로 올해로 11회째다. 일반 영어 경진대회나 스피치 컨테스트 등과는 달리 규칙에 따라 승패를 결정하며 예선과 본선 라운드를 통해 영어토론(Debate)의 강자를 선정하는 아카데믹 스포츠다.
대회진행은 2일간 예선 4~5번의 리그방식 라운드를 거쳐 진행되며 예선 라운드 점수를 합산하여 본선 8강 토너먼트 진출자를 결정하게 된다.
참가 신청방법은 온라인(www.koreansdc.com)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당 20만원, 팀당 60만원이다. 신청 마감일은 25일까지며 참가자격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대상은 2011년 현재 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며 국제학교(외국) 학생의 경우는 6~9학년이다.
부상으로는 1등팀에는 아시아 해외봉사 프로그램(1주일 이내, 아시아), 2등팀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후원하는 국제개발협력교육과정 ‘청소년글로벌시민학교’ 프로그램에 참가 할 수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이메일(ask@koreansdc.com)이나 전화 02)555-5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남근 기자/happyda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