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G마켓,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홈페이지 개편
뉴스종합| 2011-04-19 09:49
G마켓이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G마켓은 이번 개편을 통해 쿨(Cool)하고 펀(Fun)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업계 대표기업으로서 기존 관행을 넘어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약속을 표현하기 위해 ‘놀라움을 쇼핑하다’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채택했다. 고객혜택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의지가 담겨 있다.

G마켓은 이러한 슬로건 취지 하에 ‘OMG(Oh, My Gmarket)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이트 이용시 참신하고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OMG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5월 13일까지 단일 이벤트로는 사상 최다 종류의 경품을 증정하는 ‘OMG 100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G마켓에게 말한다’, ‘OMG 퀴즈 이벤트’, ‘새로워진 G마켓 찾기’ 등 3가지 이벤트 중 하나에 참여하고 맥북, 디카, 커피머신 등 100가지 경품 중 받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개편된 G마켓 홈페이지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놀라움을 쇼핑하다’를 컨셉트로 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홈페이지 UI가 한층 간편해졌다. 다소 복잡하고 어려웠던 사용자 UI를 대폭 개선해 간결하고 산뜻한 모습으로 바꿨다. 메인 화면을 고객이 직접 ‘간편 검색’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오직 상품 검색창과 카테고리만 띄워 볼 수 있도록 해 원하는 상품과 카테고리 검색이 한결 수월해 졌다.

신규 홈페이지에는 G마켓 모델인 지드래곤과 유인나가 함께 촬영한 신규 ‘OMG 캠페인’ 티저 광고 영상과 함께 CF촬영 현장 영상도 공개된다. G마켓은 홈페이지 개편에 앞서 지드래곤을 내세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새로운 홈페이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5월 3일까지 ‘G세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총 5000명에게 새 단장 맞이 떡을 증정한다.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DAY 브랜드 선물’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한 명씩 선정해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 가방 또는 랑콤, 에스티로더 등 브랜드화장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즉시 추첨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이밖에 G스탬프,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와 타임세일도 진행된다. 



김소정 G마켓 마케팅실 상무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젊고 유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이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신규 OMG 캠페인을 시작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황혜진기자@hhj6386>
/hhj638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