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한국GM, 쉐보레 아베오 세단형 모델 출시
뉴스종합| 2011-05-03 15:51
한국GM은 3일부터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의 4도어 세단형 모델을 국내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GM 측은 “올 3월 출시된 해치백 모델에 이어 세단형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함에 따라 국내 소형차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베오 세단형 모델은 듀얼 크리스털 헤드램프와 돌출형 헤드램프, 최대 17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대형 알로이 휠 등 아베오 해치백 모델의 스포티함을 유지하면서 세단형 모델이 가진 디자인을 가미했다. 동급 최대 사이즈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유선형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함으로써 편의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세단형 1.6 가솔린 모델(수동변속기 기준) 가격은 L모델이 1109만원, LS 모델이 1238만원, LT모델이 1391만원으로 정해졌다. 해치백 모델과 견주면 모델별로 18만~21만원 가량 저렴하다. 여기에 자동변속기를 선택하면 15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한국GM은 이날 아베오 세단형 모델 출시에 맞춰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아베오 양산기념식을 가졌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기념식에서 “아베오 세단형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더욱 노력해 쉐보레 브랜드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희 기자 @hamlet1007>
hamle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