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지법원장 2명 등 법관 9명 전보 인사
뉴스종합| 2011-05-18 19:07
대법원은 18일 의정부지방법원장에 박홍우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수석부장판사, 대전지방법원장에 황찬현 서울고등법원 수석부장판사를 임명하는 등 고위법관 6명을 포함한 법관 9명의 전보 인사를 오는 23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박병대 대전지법원장의 대법관 제청과 이동명 의정부지법원장의 용퇴에 따른 것으로, 빈 법원장 자리를 사법연수원 12기인 고참 고법부장 2명이 채웠다.

박 신임 법원장은 재판실무에 두루 능통하고 다양한 법학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황 신임 법원장은 재판실무와 법원행정에 밝고 강한 리더십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달 1일 정년퇴임하는 이홍훈 대법관의 후임으로 낙점된 박병대 법원장은 대법관 임명 때까지 대법원에서 대기하게 된다.

신임 법원장들의 후임으로는 12기인 김병운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로, 14기인 성낙송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서울중앙지법 형사수석부장판사로 자리를 옮겼다.

이밖에 17기인 홍기태 부산고법 부장판사가 서울고법 부장판사로 보임됐으며 재판연구관 2명, 지방법원 판사 1명에 대한 인사도 함께 이뤄졌다.

대법원은 “대법관 제청과 사직으로 공석이 된 법원장직을 보충하기 위한 인사와후속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