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미국 실리콘밸리에 한국 벤처투자 대대적 홍보
뉴스종합| 2011-05-19 12:21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김형기)는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함께 18일 미국 실리콘밸리의 쉐라톤 팔로알토 호텔에서 한국의 벤처산업과 투자환경을 알리는 한국벤처투자 포럼(Korea Investment Opportunity Forum, 부제 KVIC International Value Workshp in Silicon Valley)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총 60여명의 한국계 및 미국계 출자기관과 VC, 벤처기업, 인큐베이션 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최신 한국의 유망 기술산업 및 한국의 벤처투자와 관련한 법적 제도, 투자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한국에 투자한 경험이 있는 미국계 VC 관계자로부터 한국 벤처기업에 투자한 경험과 기회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에 앞서 한국계 VC 대상 미국계 기업 IR과 미국계 VC 대상 한국 벤처기업의 IR 세션도 함께 개최됐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격려사에서 “최근 모바일을 필두로 정보기술의 발전과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가능성을 찾아내는 벤처캐피탈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정부도 높아진 기대 수준에 걸맞게 벤처투자시스템을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선진화하기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형기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도 “이 행사를 계기로 한국과 미국의 VC들이 더 많은 교류를 하게 되고 이를 통해 한국의 벤처기업들에 더욱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