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가비아, 6만 신설법인 지원 ‘도우미’ 자청
생생코스닥| 2011-06-09 07:10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업체 가비아(079940)는 연간 6만여개 넘는 신설법인을 대상으로 ‘시작부터 VIP로 모십니다’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가비아는 먼저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는 보통의 신생 법인들이 사업초기, 잘 몰라서 혹은 비용부담 때문에 자체 메일솔루션 보다 포털 메일 등을 통해 업무처리를 시작하는데 착안, 업무 편의는 물론 대외신뢰도와 이미지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도록 자사 도메인을 활용한 메일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제공할 예정이다.

가비아의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는 메일 사용만으로도 메신저, 웹하드, 게시판, SMS 등 사내 인트라넷 구축이 자동으로 된다는 장점 외에 2011년부터 법인기업에 의무발행이 적용된 전자세금계산서도 무제한 무료 발행을 지원하고 있는 특징이 있다.

또 홈페이지와 모바일웹 사이트를 만드는 웹빌더 서비스 ‘힘(HIM)’ 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 모바일 트렌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별도 개발작업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스킨을 이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와 모바일이 동시 업데이트 됨에 따라 관리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가비아 관계자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경기 회복세를 타고 창업 열기가 고조되면서 신설법인 증가수가 눈에 띄게 늘어남에 따라 신설법인들의 사업체 운영 및 안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으로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 3개월 무료지원 및 웹빌더 서비스 30% 파격할인 쿠폰 서비스 등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연간 신설법인수가 6만을 돌파, 신설법인 통계를 기록하던 2003년 이후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이미 올해도 4월말 기준으로 2만 업체를 넘어섰다.

한편, 가비아는 1차로 2011년 1월부터 5월 신설 법인 대상 업체들에 쿠폰이 담긴 우편물을 발송했고 이후 3차례에 걸쳐 지속적으로 쿠폰 우편물을 배송할 예정이다. 우편물을 수령한 신설 법인은 프로모션 페이지(http://www.gabia.com/33event)에 접속해서 하이웍스와 HIM의 쿠폰번호를 넣고 신청하면 사용할 수 있다. 

<김대우 기자@dewkim2>김대우기자dew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