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이스트소프트,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컴퓨터교실 지원
생생코스닥| 2011-06-13 10:12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복지기관의 정보화교육장에 알툴즈 제품 기증 및 인터넷 활용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최근 사회복지관 등에서는 세대간, 소득간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국민이 정보화 사회의 편익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이나 청소년, 주부, 노년층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교실 등의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사회복지단체에서 운영하는 이러한 컴퓨터교실에 알약, 알집 등 알툴즈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교육을 신청하는 복지기관에는 알툴즈 서포터즈들의 인터넷 활용 및 건강한 PC사용법 등의 IT 자원봉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약 25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알툴즈 시리즈는 제품 성능이나 사용 편이성 측면에서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하는 분들에게 알툴즈 제품이 인터넷 활용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중 대표이사는 “무료 컴퓨터교실 등이 컴퓨터 활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나 노년층의 정보 소외 계층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알툴즈 제품 기증과 교육 지원을 통해 국민 모두가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됨 없이 컴퓨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기관의 알툴즈 제품 지원 및 교육 신청에 대한 상세 내용은 이스트소프트 재능나눔 프로젝트 페이지(www.estsoft.co.kr/project/nanum.aspx)를 참고하면 된다.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