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신사업 진행 효과, 이스트소프트 주가 1만3000원대 회복
생생코스닥| 2011-06-21 10:22
이스트소프트(047560)가 신규 사업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가 1만3000원대를 회복했다.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21일 오전 10시5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3.91% 급등한 1만3300원을 기록 중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전날에도 주가가 2.4% 상승한 바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데는 신사업 진행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자회사인 이스트인터넷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형

태의 ‘개방형 포털’ 서비스 ‘줌(zum.com)’을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줌”은 ‘시작페이지’를 외부에 개방하여 그동안 대형 포털에 가려져 있던 중소웹사이트들이 직접 자신들의 콘텐츠나 웹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등록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소사이트들이 개발해 등록한 웹어플리케이션들은 사용자들이 본인의 시작페이지에 ‘앱’처럼 추가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검색에 있어서도 ‘줌’은 자사 콘텐츠 위주의 결과가 아닌 중립적이고 개방화된 통합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스트인터넷은 오는 7월 줌의 시작페이지 서비스와 뉴스서비스를 우선적으로 공개하고, 이 외 검색서비스와 지식서비스는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