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7월의 신차 ‘휴가선물’이 넘친다
뉴스종합| 2011-07-05 10:31
현대차 싼타페 100만원 지원 혜택

기아차 스마트폰 할부금 등 보조

뉴QM5 170만원대 무상 업그레이드


도서 증정ㆍ내비 무상 제공ㆍ스마트폰 지원ㆍ가격 할인
항공료 지원ㆍ무상 업그레이드ㆍ휴가비 지원


7월 뜨거운 햇살과 함께 여름휴가 시즌이 찾아왔다. 날씨만 ‘핫(hot)’한 게 아니다. 휴가철을 맞이해 자동차업계도 판촉경쟁이 치열하다. 구입 가격 할인 및 다양한 금리 프로모션뿐 아니라 옵션 구매 지원 등 업체별로 다채로운 혜택을 내세웠다. 다자녀 가구 지원, 휴가비 지원, 숙박권 경품 증정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여름휴가는 RV와 함께=휴가철에 가장 눈길을 끄는 차량은 RV(Recreational Vehicle) 모델이다. 창문을 활짝 열고 가족과 함께 산과 바다를 만끽하는 상상은 벌써부터 모든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현대차의 7월 판매조건은 RV 모델의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싼타페 더 스타일은 20011년형을 구입할 때 100만원을 지원하며, 투싼ix도 새롭게 20만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기아차도 쏘렌토R와 스포티지GDI(가솔린), 카렌스를 각각 30만원, 100만원, 50만원 할인해 주는 판매조건을 내걸었다.

르노삼성은 최근 출시한 뉴QM5를 전면에 내세웠다. 뉴QM5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스키드 세트, 카탭 중 하나를 무상 제공하고, 기존 QM5를 구입하는 고객은 상위 트림으로 170만원 상당의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무상 업그레이드를 원하지 않으면 해당 금액을 할인해준다. 기존 QM5를 구입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쌍용차도 코란도C, 액티언스포츠 구매 고객에게 36개월 동안 점차 이자율이 줄어드는 ‘바캉스 슬림할부’ 등을 선보였고, 쌍용차 재구매 고객은 모델에 따라 30만~10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가철 맞춤형 이벤트도 풍성=7월 휴가철을 겨냥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기아차는 이달에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200명에게 전국 유명 펜션ㆍ콘도 1박2일 숙박권을 증정하며, K7 출고 고객 중 7명을 추첨해 40만원 상당의 제주도 커플 항공료를 지원한다. 그밖에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용가방 등을 36~7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생활용품 특가구매 행사도 마련했다.

쌍용차는 7월 판매 행사를 ‘쿨 서머(Cool Summer) 페스티벌’로 정했다. 차종별로 제공하는 할인지원금을 휴가지원비로 제공하며, 특히 로디우스 구매 고객은 300만원의 특별 휴가비를 지원한다. 할부프로그램 중 바캉스 슬림할부를 선택하는 고객 중 70명을 추첨해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펜션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노후 차량 교체ㆍ다자녀가족ㆍIT기기 지원 등 혜택도 가지가지=고객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구매 지원책도 마련돼 있어 최적의 조건이 무엇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작업도 필수다.

현대차는 쏘나타, 싼타페 구입 고객 중 롯데마트를 이용할 때 현대카드M으로 결제하면 월 5만원, 연 5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대금 30%를 할인해 준다. 5년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30만~50만원의 비용을 추가 할인해 주며 현대차를 2대째 구매하면 10만~5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다자녀 고객에게도 10만~30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아차는 7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KT 갤럭시S2, 아이폰4 할부금 및 차량 구입 비용 10만원을 지원하며, K7을 구입한 고객에겐 ‘이달의 베스트 도서’를 매월 1권씩 3개월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신규 운전면허 취득 고객이 프라이드, 포르테, 쏘울, K7, 오피러스, 카렌스 등을 구입하면 20만원을 할인해 주며, 다자녀 가구가 차량을 구입거나 신생아 출산 고객인 경우 각각 30만원, 10만~30만원을 할인해준다.

한국지엠은 스파크 구입 고객에게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내장형 하이패스 단말기를 무상 제공하며, 쉐보레 삼성 오토카드나 쉐보레 롯데 오토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이나 쉐보레 멤버스 회원 등에겐 10만~50만원 수준의 특별할인이 제공된다.

르노삼성은 QM5 관련 혜택 외에 SM3나 SM5를 구입하는 고객은 선루프를 무상 제공하고 이를 원치 않으면 해당 금액을 할인해 준다. 르노삼성 차량 구매 횟수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 범위를 배우자, 부모나 자녀, 자녀의 배우자 등까지 확대했다.

김상수 기자/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