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탱크보이’, ‘팽이팽이’ 빙과류 품질인증
뉴스종합| 2011-07-21 11:06
해태제과는 21일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 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특히 ‘탱크보이’는 국내 튜브류 아이스크림으로는 첫 인증이다.

해태제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제시한 품질 인증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식이섬유와 비타민C의 함량을 1일 영양소 섭취 기준 10%와 15%로 각각 높였다. 식이섬유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프락토 올리고당’ 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해태제과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아이스크림 전제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증해 주는 제도다. 품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HACCP(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인증을 받은 생산공정을 통해 생산해야하며, 고열량·저영양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는 등 조건이 까다롭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제품이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며 “앞으로 어린이 건강을 위한 안전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