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평촌서 강남 생활권의 아파트 단지는 어디?
부동산| 2011-09-22 06:51
대림산업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대우 사원주택을 재건축해 미니신도시급 대단지로 짓는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을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13~25층 규모의 32개동에 총 2422가구로 건립된다.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 유입을 위해 일반분양분 1149가구의 약 80%를 중소형으로 배치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이 위치하는 의왕시 내손동은 행정구역상 의왕시에 속하지만 평촌과 대로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어 평촌생활권에 속하는 지역이다. 평촌신도시에는 엔씨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농수산물시장 등의 쇼핑시설이 들어서있다. 아울러 약 1000개 가까운 학원이 밀집해있어 대치동과 목동, 중계동의 학원가와 더불어 사교육 1번지로 불리는 ‘평촌 학원가’까지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가깝고, 과천우면산간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ㆍ서초역과의 거리가 평촌보다 가까운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평촌IC와도 1km 남짓 거리에 위치해있어 수도권은 물론 지방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 내손동 일대 공급 끊긴 평촌 대체해 2만여 가구의 ‘新 주거타운’으로 탈바꿈=의왕 내손 e편한세상 일대는 이미 입주를 마친 포일자이, 래미안 에버하임을 비롯해 앞으로 개발될 내손동 재개발구역까지 포함한 총 2만여 세대의 ‘新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평촌신도시는 1990년대에 조성돼 개발 20년차를 맞고 있지만 리모델링사업이 규제 제한되며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고, 새 주택을 지을 땅이 없어 노후화와 주택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새 아파트를 찾아 이미 입주한 포일자이를 비롯한 내손동 일대에 자금여력을 갖춘 고급 수요층이 몰리고 있고, 앞으로 대형사들을 주축으로 한 내손동 일대의 재개발이 마무리되면 평촌신도시의 지각 대이동은 더욱 더 심화될 전망이다.

▶교육, 그린환경, 편의시설, 교통…4박자 두루 갖춘 알짜 주거지=‘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단지 내 녹지율이 높다. 주변 아파트의 평균 녹지율이 30%인 것에 비해 이를 훨씬 웃도는 41%의 녹지율과 녹음 가로수길, 수경시설이 조화를 이루어 단지 내 공원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 단지 내 시설뿐 아니라 단지 주변에는 모락산, 바라산, 매봉산, 백운호수 등의 자연환경이 위치해 있다.

자연환경뿐만이 아니다. 인덕원~의왕~동탄 철도망이 사업 추진 중에 있어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난 해소가 기대된다. 또 과천 지식정보타운과 백운호수 주변으로 백운 지식문화벨리가 조성 중으로 수요자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관광객의 유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주거환경의 중요 입지여건 중의 하나로 교육환경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이 단지가 속해 있는 포일지구는 대표 학원가 밀집 지역인 평촌 학원가를 이용 가능한 위치로 학군도 뛰어나며, 평촌생활권에 속해 평촌 상권의 기반시설 등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과 국도 47호선,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과천~의왕간 고속화 도로 등으로 강남에서 15분, 인덕원역에서 차로 5분 거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아주 뛰어난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자를 배려한 진심이 반영된 설계=단지 내에는 3층 규모 대형 피트니스 센터, 키즈룸, 게스트하우스, 찜질방 등 다양한 시설 갖추고 있다. 특히, 찜질방은 다른 일반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특색있는 시설이다. 골프장, 스크린골프장 등도 갖춰져 단지 내에서도 평촌신도시급의 생활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 아파트 내부 시설에는 입주자들의 보다 편한 생활을 위해 최신 첨단기술이 도입되었다. 여러 시스템 중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집 안에서 사용하는 터치스크린의 월패드로 에너지사용량 조회, 외부에서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가스밸브차단, 거실조명과 난방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의 최신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도 ‘홈시어터 시스템’과 디지털 원격검침시스템, 정수처리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공급한다. 또, e편한세상이 내세우고 있는 넓은 주차공간과 초절전 LED를 사용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설계 전반에 걸쳐 입주자를 배려하는 대림산업의 ‘진심’을 느낄 수 있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의 평당 분양가는 1300만 ~ 1600만원 선이다. 입주시기는 2012년 11월로 빠르다. 2006년 이전에 사업승인을 받아 2m광폭 발코니가 적용되어 일반 아파트 대비 넓은 전용공간을 확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신평면이 적용된 우수한 설계가 돋보인다.

계약금 5%, 중도금 60% 무이자가 적용되며 발코니 비용은 분양가 포함으로 초기 계약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계약 후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14-1번지 범계역 근처에 개관 중이다. 분양문의 : 1566-2422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