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롯데그룹 고졸채용 스타트
뉴스종합| 2011-10-04 11:20
롯데그룹이 5일부터 고졸 이상의 현장 실무형 인재를 공개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영업관리, 서비스, 경영지원, 기술분야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JA(Junior Assistant)급 신입사원’ 선발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그룹은 이번 채용부터 전문대 졸업자뿐 아니라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JA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지원할 수 있도록 자격제한을 완화했다.

학력보다는 실무능력을 우선시하며 각종 경시대회 수상자 및 교내 성적 우수자, 해당 직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인재는 우대한다. 이번 ‘JA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그동안 사별 수시전형으로 이뤄지던 고졸 인재의 채용을 그룹사 통합 공개채용으로 전환해 우수 인재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인 선발과 육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집 분야는 식품, 서비스, 유통, 유화, 건설·제조 등 총 5개 부문이며 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호남석유화학 등 15개사에서 550명을 채용한다. 원서 접수는 5~14일 ‘롯데 채용홈페이지(http://job.lotte.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롯데그룹은 공채 형태로 치러지는 이번 ‘JA급 신입사원 공개채용’ 외에도 계열사별 필요 인원과 소요 분야에 따라 올 하반기를 통틀어 총 3000명의 고졸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