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LG유플러스, 고화질 모바일TV 서비스 ‘U+ HDTV’ 출시
뉴스종합| 2011-10-19 09:30
LG유플러스가 LTE 환경에서 실시간 방송과 최신 영화, TV다시보기 등의 VOD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TV 서비스 ‘U+ HDTV’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LTE 환경에서 최적의 TV 시청이 가능한 ‘스마트 스트리밍(Smart Streaming)’ 기술을 적용해 HD급 모바일TV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U+ HDTV’는 10개의 실시간 채널과 최신 영화, KBS, MBC, SBS 드라마·교양·오락 프로그램의 TV다시보기 등의 VOD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연내 5000여편 이상 VOD를 확보하고 실시간 채널도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채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실시간 채널은 ▷KBS 1TV, OBS 경인TV 등 서울과 수도권 지상파 방송 ▷YTN, CNN, 토마토TV 등의 국내외 뉴스전문 채널과 증권·경제방송 ▷LPGA, KLPGA 등 골프 전문 채널 iGOLF와 프로야구 전 경기를 중계하는 스포츠 중계 전문 채널 SPOTV 등 스포츠방송 ▷ASIAN, ANIPLUS, 정철영어TV와 같은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어교육방송 등이다.

‘U+ HDTV’에 가입하면 100여편의 고화질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월 5000원인 정기 이용권에 가입시 실시간TV 10개 채널과 최신 영화, TV다시보기 VOD를 감상할 수 있다. ‘U+ HDTV’의 출시 기념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월정기 이용권은 무료다. 12월 1일부터는 하루 이용권(1500원)도 이용 가능하다.

<최상현 기자@dimua>
/ puquapa@heraldcorp.com 



랭킹뉴스